본문 바로가기

Etc.

크롬 시작그룹 설정(시작 실행 사이트 설정)

반응형

 

현대인은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컴퓨터를 켤 것이고, 그중 대부분은 하루 일과시간 대부분을 컴퓨터와 함께할 것입니다.

 

매일 같이 컴퓨터를 켜고 웹 브라우저(익스플로어, 사파리, 크롬 등)를 켜고, 또 매일 같이 같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오늘은 웹브라우저(크롬 기준 설명) 시작그룹을 고정시켜 매일 웹브라우저를 켜는 순간 본인이 설정한 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효율적입니다.

 

첫째, 항상 접속하는 사이트를 일일이 주소창에 입력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실행된다는 점에서 효율적입니다.

둘째, 일정표(구글캐린더)나 할일 목록(todoist) 등을 설정해 두면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이트 접속을 잊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위 캡처 화면은 저의 크롬 실행시 자동실행되는 시작그룹입니다. 크롬에 접속하는 순간 구글캘린더, 투두이스트, 노션, feedly, 카카오메일, 개인블로그 사이트가 자동으로 탭을 구성하여 열립니다. 이를 통해 저는 하루 중 한번은 꼭 확인해야 할 일정, 할일 목록, 뉴스, 메일 확인, 블로그 확인을 잊지않고 할 수 있죠. 이하 설정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시작그룹으로 설정할 사이트를 모두 펼쳐 놓을 것

➡️
위 캡처 화며처럼 크롬 브라우저 실행 탭에 본인이 크롬 시작과 동시에 확인하고 싶은 사이트를 접속해 놓습니다.

 

설정 메뉴에 진입

➡️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점이 세개 있는 단추를 누르면 나오는 팝업의 아래 부분에 위치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작그룹 설정하기

➡️
설정 메뉴에 진입하면 나오는 여러 메뉴 중 좌측 하단의 시작그룹을 클릭하면 현재 본인이 접속한 사이트 목록과 함께 하단의 '현재 페이지 사용' 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 사용'을 클릭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은 끝났습니다. 브러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크롬을 켜면 본인이 설정한 모든 페이지가 동시에 열릴 것입니다. 별 어려움이 없는 설정이지만 쓰고 안쓰고는 효율면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생산적인 웹브라우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