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맥북

맥북 스크린샷 방법 총 정리, 캡처 방법

반응형

 

맥북, 아이맥 등 Mac계열의 스크린샷 찍는 법(화면 캡처하는 법)을 정리해 본다.

시작 전에 맥 자판의 ⌘는 Commnad키를, ⇧는 Shift키를, ⌃는 Control키를 의미함을 기억해 두자!!

그리고 현재 내 맥북의 화면이 아래와 같은 상태에서 각 스크린샷 단축키에 따라 어떻게 캡처가 되는지 확인하면서 방법을 남기도록 하겠다.


전체화면 스크린 샷(전체화면 캡처) : ⇧ + ⌘ + 3

➡️
shift 와 command키 그리고 숫자 3을 동시에 누르면 현재 맥 화면 전체가 스크린 샷으로 캡처 된다. 그리고 해당 스크린 샷은 바탕화면 또는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 될 것이다.

 

선택 영역 스크린 샷 : ⇧ + ⌘ + 4

➡️
바탕화면의 두 창에서 강아지 사진이 있는 창에서도 강아지 부분만을 스크린 샷으로 저장하고자 한다면 shift와 command 그리고 숫자 4를 동시에 누르면 마우스 커서에 십자가 모양의 좌표가 생긴다. 이 좌표를 원하는 부분만큼 드래그하여 영역을 지정하면 해당 부분만 캡처되어 스크린샷으로 저장된다.

 

특정 창, 윈도우만 스크린 샷 ⇧ + ⌘ + 4 + Space

➡️
기본 화면의 두 창(다음 홈 화면과 강아지 사진) 중 강아지 사진 창만 전체 캡처하고 싶다면 shift와 command 그리고 숫자4를 누름과 동시에 spacebar를 누르면 된다.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마우스 커서에 카메라 모양이 생성 되는데 해당 커서를 원하는 창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창을 선택하는 음영이 생긴다. 이후 클릭만 하면 현재 화면에 아무리 많은 창이 떠 있어도 해당 창만 정확히 캡처된다.

 

스크린 샷을 클리보드로 저장하기 : 위 모든 단축키에 Control 키를 추가로 동시 입력

➡️
위의 단축키들은 기본적으로 파일로서 맥북에 저장이 된다. 단순 저장용이라면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작성 중인 파일에 바로 사진을 붙여넣으려는 목적이라면 저장 후, 해당 파일을 복사하고 원하는 곳에 다시 붙여넣는 작업은 비효일 적이다. 이때 원하는 스크린샷 단축키에 control키를 추가로 동시입력 해 주면 스크린샷이 클립보드로 저장된다. 그렇다면 이후엔 원하는 곳에 ⌘ + V만 눌러지면 캡처된 스크린샷이 바로 복사된다.

 

스크린 샷 패널 팝업 : ⇧ + ⌘ + 5

➡️
shift와 command 그리고 숫자 5를 동시에 입력하면 위 사진의 하단 빨간 박스안의 패널처럼 스크린 샷 패널 창이 팝업된다. 각 아이콘은 위의 스크린샷 기능을 포함하여 화면 녹화 기능(화면 기록)까지 제공한다. 하나씩 눌러보면 각 기능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맥북 사용자가 익혀두면 좋을 스크린 샷 단축키를 소개해 봤다. 더불어 마지막에 소개한 패널에 위치한 화면 기록 기능도 매우 유용하니 익혀두길 권장한다.

 

 

 

반응형

'Apple > 맥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필수 어플 cheatsheet (아이맥 필수 어플)  (0) 2021.04.19